🎈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위치안내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위치 안내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란
한 조각의 빵을 훔쳐먹은 죄로 5년의 감옥살이를 해야 했던 장발장의 이야기가 더 특별하게 다가오는 요즘입니다. 1862년 빅토리 위고의 소설 '레미제라블'에 나오는 장발장의 이야기는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이야기인데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로 어려워진 지금 주위에 그런 사람은 없는지 뒤돌아 보아야 할 때입니다.
그래서 경기도에서는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시행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생계형 범죄가 늘었다는 소식에 급히 마련했다고 하는데 일부 악용 사례가 걱정되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발장 같은 사람들 또는 하루하루 살아내기가 힘겨워 극단적인 선택까지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꼭 필요한 일입니다.
물론 아직 시행초기라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위치한 곳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곳이 점차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위치
현재 성남시, 광명시, 평택시에 위치한 푸드마켓 3곳에서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푸드마켓은 식품과 생활용품을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기부 받아 결식 위기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제공하는 곳인데 후원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성남시 분당구 탄천로 215 성남열린푸드마켓(031-756-1378)
- 평택시 송탄로 191 평택푸드마켓2호점(031-662-2677)
- 광명시 광삼로 9 시립광명푸드뱅크마켓행복바구니1호점(02-2619-1370)
긴급하게 먹거리와 생필품이 필요하여 푸드마켓 사업장에 방문하면 즉석빵, 음료수, 마스크, 생활용품 등 사업장 내 기부물품 5종을 1회 우선 제공하게 됩니다.
이후 방문자가 동의하면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명단을 통보해 추가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라고 하니 정말 생계가 막막한 분들은 찾아가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1월 중으로 31개 시군별로 종합복지관, 장애인 복지관, 노인복지관 등 복지시설 중 한 군데씩 선정하여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설치하여 운영할 것이라고 합니다.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냉장고
거리의 노숙인들을 위하여 부천시와 의정부시에 있는 노숙인 시설 두 군데에는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냉장고를 설치해 1일 1회 당일 물량이 소진될까지 떡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또한 수원시와 성남시, 안양시, 안산시, 시승시에 있는 노숙인 시설 다섯 곳에서는 시설 방문이 어려운 노숙인에게 음식쿠폰을 따로 지급합니다.
그리고 긴급생계 위기자 중 사례관리사 등이 현장을 확인하고 그 결과 급식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대상자에게는 31개 시군 경로식당 124곳에서 무료로 급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긴급복지 지원제도
사실 한국에는 이미 의료보험제도나 기초생활보장제도의 혜택이 미치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을 위하여 긴급복지 지원제도를 만들어 시행하고 있습니다.
법과 제도를 통하여 정말 신속하게 지원해 주어야 할 사람들에게 복지 혜택을 주고자 하지만 현실적으로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법과 제도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 주위에 많이 알려야 하며 또한 그러한 위기 상황에 처해 있는 사람들을 발견하게 되면 즉시 도움의 손길을 받을 수 있도록 전화 한 통이라도 해주어야 합니다.
경기도에서는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외에도 위기도민 긴급 복지지원과 생계형 위기자 소액융자 등 2가지 사업을 추진합니다.
코로나19로 소상공인은 물론이고 생계가 막막한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부 악용하는 사람들이 있을지라도 복지 사각에 있는 사람을 발견해 내어 도움의 손길을 주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