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구글 애드센스에 워드프레스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

♬☺♥☘∂ 2020. 12. 14.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의 티스토리 등은 대형 포털 사이트에서 이용자들을 위한 플랫폼입니다. 이용자들 입장에서는 네이버나 다음에서 만들어준 플랫폼을 무료로 이용하는 것이지요.

 

물론 구글에서도 자체적으로 구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국내 이용자들의 대다수는 네이버와 다음에 집중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거에요.

 

그런데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항상 불안에 떨어야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이 싫어하는 상업적 운영을 하거나 포털 사이트와 경쟁해야 하는 이른바 고단카 키워드를 잘못 사용했다가는 바로 저품질의 늪에 빠지기 때문입니다.

 

 

워드프레스

 

 

이용자들은 어쩔 수 없이 네이버와 다음의 눈치를 보며 그 가운데에서도 수익을 창출하고자 오늘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디지털 노마드를 꿈 꾸거나 블로그를 이용하여 부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블로그의 로직이 계속적으로 바뀌고 진화하기 때문에 언제나 긴장해야 합니다.

 

특히 수익형 블로그인 티스토리를 하는 경우 구글 adsense 광고를 통한 수익을 얻고자 하는 목적성이 강한데 그러다보니 저품질에 빠지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계속되는 저품질이나 오류 등에 지친 일부 사람들은 자신의 집을 갖고 싶어하고 그 중에 또 일부는 결국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만들게 됩니다.

 

워드프레스는 웹사이트를 만들고 관리하게 쉽게 도와주는 저작도구인데 전세계 웹사이트의 30% 이상이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국내에는 요즘 들어서 알려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를 수도 있는데 블로그를 오래 운영한 사람들이라면 워드프레스를 하고 싶어서 한 번쯤 알아보았을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의 티스토리가 전셋집이라면 워드프레스는 내집이기 때문이죠.

 

 

유튜브를 찾아보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드는 튜토리얼 동영상이 많이 올라와 있으니 한 번 찾아보시면 될 거에요. 자신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드는 일부터 쉽지 않지만 어찌됐든 저도 하나 만들어봤습니다.

 

그런데 자신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에 구글 adsense 광고를 넣기 위해서는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승인이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래도 승인 신청방법은 쉽습니다. 

 

조금만 검색하면 정말 많이 나오거든요.

 

그런데 워드프레스 이용자가 구글 adsense 승인 신청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왠만한 것들이 다 영어로 되어 있어서 어려울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쉽습니다.

 

지금부터 구글 adsense에 워드프레스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adsense 승인을 한 번 이상 받았다는 것을 전제로 설명합니다. 일단 자신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왼쪽 메뉴에 보이는 '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자신이 승인받은 사이트 주소가 나올텐데 오른쪽 상단에 보면 '사이트추가'라고 파란색으로 친절하게 가르쳐 줍니다.

 

 

 

그러면 '먼저 웹사이트 URL을 입력해 주세요" 라는 문구가 뜨는데 여기에 자신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주소를 넣어줍니다.

 

 

 

 

애드센스에 사이트 연결

 

코드를 복사한 후 사이트 HTML의 태그와 태그 사이에 붙여 넣으세요.

 

광고를 게재할 모든 페이지에 코드를 추가하세요. 확인이 완료되면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대충 이러한 문구와 함께 adsense 코드가 나오는데 그걸 복사해서 자신의 워드프레스에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여기까지는 티스토리와 동일하죠. 그러나 워드프레스에는 도대체 어떻게 넣는거야 라고 소리를 지르게 됩니다.

 

이제 자신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줍니다.

 

 

 

 

내사이트 - 네트워크 관리자 - 플러그인 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왼쪽 상단에 플러그인 '새로 추가'라는 버튼이 보일 거에요.

 

 

 

 

그런 후에 'Insert Headers and Footers' 를 검색해 줍니다. 이 플러그인은 여러 가지 메타 태그와 스크립트를 쉽게 추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스킨편집을 통해서 adsense 코드를 넣어주었지만 워드프레스에서는 'Insert Headers and Footers' 플러그인을 통해 넣어주면 됩니다. 

 

 

 

 

검색해서 나온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까지 해주세요. 활성화 버튼을 꼭 눌러주어야만 이 플러그인이 작동하게 됩니다.

 

 

 

 

자신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의 대쉬보드에 들어가서 설정을 누르면 사진과 같은 메뉴들이 뜨는데 그 중에서 방금 설치했던 플러그인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Scripts in Header' 부분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광고코드를 넣어주면 됩니다. 그런 후에 화면의 맨 아래쪽에 있는 'Save' 버튼을 눌러 저장해주고 다시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돌아와 '완료'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정말 쉽죠? 

 

이제 여러분도 자신의 워드프레스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 수 있게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포토스케이프 X 를 다운로드 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는 재미있는 사진편집 프로그램인데 포토샵이 너무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프로그램

cmgsky.tistory.com

컴퓨터 화면 캡쳐 단축키 사용법 캡쳐 프로그램

 

컴퓨터 화면 캡쳐 단축키 사용법 캡쳐 프로그램

컴퓨터 화면 캡쳐 단축키 사용법 캡쳐 프로그램 컴퓨터 화면 캡쳐 단축키 사용법과 캡쳐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보면 정말 자주 쓰는 기능이 바로 화면 캡

cmgsky.tistory.com

티스토리 새로운 수익기능 목록상단 광고설정하는 방법

 

티스토리 새로운 수익기능 목록상단 광고설정하는 방법

티스토리 새로운 수익기능 목록상단 광고설정하는 방법 티스토리 새로운 수익기능이 생겼습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면 플러그인에서 애드센스 광고넣는 것이 사라지고 카카오에서 새롭

cmgsk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