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새로운 수익기능 목록상단 광고설정하는 방법

♬☺♥☘∂ 2020. 11. 10.

티스토리 새로운 수익기능 목록상단 광고설정하는 방법

 

티스토리 새로운 수익기능이 생겼습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면 플러그인에서 애드센스 광고넣는 것이 사라지고 카카오에서 새롭게 만든 '애드센스 관리' 를 통하여 광고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초반에 이것을 모르고 헤매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더군다나 스킨에 따라서는 목록상단에 광고설정이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설정하는 방법 처음부터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직 티스토리 계정을 카카오계정으로 전환하지 않은 사람들에겐 이 알림창이 뜰것입니다.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서 왼쪽에 있는 메뉴를 보면 '수익' 이라는 것이 새로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면 일단 구글 애드센스 와 연동부터 해야 합니다. 왼쪽 메뉴에 있는 '수익'으로 들어가면 '연동하기' 버튼이 보이는데 이걸 클릭하면 구글에 로그인 하도록 되어 있지요.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선택사항 확인이라고 뜨는데 그냥 가볍게 무시하고 허용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연동하기가 끝나면 이런 화면으로 바뀝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가지 않고도 노출수, 클릭수, 노출RPM, 수익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네요.

 

 

왼쪽 메뉴에 있던 수익 부분 아래에 '애드센스 관리' 라는 것이 새로 생겼습니다. 이걸 클릭해서 들어가면  최근1일 수익, 최근7일 수익, 최근30일 수익, 잔고 등을 바로 볼 수 있으며 저렇게 일별 차트로 볼 수도 있습니다.

 

 

이제 광고를 설정해야 하는데 애드센스 승인이 된 사람이라면 그냥 클릭만 하면 됩니다. 광고위치를 잘 보고 버튼 활성화만 해주면 되기 때문입니다. 사이드바 광고의 경우에는 여기서 하는 것이 아니라 왼쪽에 있는 '사이드바' 메뉴에 가서 광고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여기까지는 별 문제 없이 광고 설정이 가능한데 간혹 스킨에 따라서 목록상단에 광고설정하는 것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목록상단 치환자가 없어 광고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스킨을 변경하시거나 치환자를 스킨에 직접 추가해 주세요.

 

목록 상단 치환자 :

목록 하단 치환자 :

 

스킨에 따라서 안되는 것이 있는 것 같은데 이런 준비 없이 왜 카카오전환을 하게 만들었을까 하는 의문이 듭니다. 아무튼 이걸 해결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목록 상단 치환자를 직접 스킨에 추가하면 됩니다.

 

1. 스킨편집으로 들어갑니다.

2. ctrl + F 를 눌러서 

3. s_list 라는 태그를 찾습니다.

4. <div class="post-header"> 아래에 목록 상단 치환자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같은 방법으로 목록 하단 치환자는 스킨편집 html로 들어가서 's_paging' 라는 태그를 검색해서 그 밑에 복사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목록상단치환자
목록상단 치환자
목록상단치환자
목록하단 치환자

 

목록상단 광고와 목록하단 광고 설정하기 생각보다 쉽죠? 구글 계정 이메일 찾기 보다 쉽습니다.

 

참 이렇게 html 태그를 편집하고 난 후에는 저장하기를 누르고 반드시 새로고침을 해주어야 적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새롭게 적용된 티스토리에 광고 설정 하는 방법 이었습니다.

 

▶ 이미지 텍스트 변환 추출하는 간단한 방법(구글드라이브)

 

▶ pdf 파일 비밀번호 해제하는 방법

 

▶ 1그램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법 - 유튜브 노래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