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배경화면 바꾸기

♬☺♥☘∂ 2020. 12. 8.

스마트폰 배경화면 바꾸기를 해보겠습니다.

 

포노사피엔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스마트폰은 우리에게 거의 신체와 다름없는 기기가 되었습니다. 길을 걸을 때, 밥을 먹을 때, 카페에서 대화를 하다가도 우리는 스마트폰을 봅니다.

 

 

요즘같은 코로나19 대유행 시기에 스마트폰이 없었다면 어떻게 살았을까 싶기도 하네요. 

 

 

그런데 젊은 사람들이야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기 때문에 걱정이 없지만 아직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배경화면 바꾸는 일도 쉽지가 않습니다.

 

사실 저희 어머님의 경우에는 전화 걸고 받기와 문자 보기밖에 못하신답니다.

 

제가 삼성 갤럭명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 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먼저 스마트폰에서 '설정' 아이콘을 찾아주세요.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어플이기 때문에 찾는데에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아이콘 자체가 나 '설정' 이요 라고 광고하는 듯이 생겼어요. 

 

 

설정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관한 여러 가지 설정들이 보일 거에요.

 

 

그 중에서 '배경화면' 을 터치하여 들어갑니다.

 

 

다운로드해놓은 배경화면 있다면 '내 배경화면'으로 들어가면 되고 자신이 찍은 멋진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쓰고 싶다면 '갤러리' 들어가서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더 다양하고 예쁘며 게다가 움직이기까지 하는 배경화면을 사용하고 싶다면 맨 아래쪽에 '더 다양한 배경화면 둘러보기'를 눌러주세요.

 

 

추천보다는 인기있는 배경화면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에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거든요. 인기있는 배경화면으로 들어가서 왼쪽 상단에 전체를 눌러주면 유료와 무료를 나눠서 볼 수 있게 됩니다.

 

유료도 좋지만 무료 배경화면도 예쁜 것들이 많으므로 일단 무료를 선택해서 들어가 줍니다.

 

 

여러가지 배경화면을 구경하다가 마음에 드는 것이 보이면 해당 배경화면을 눌러주세요. 

 

 

화면 맨 아래쪽에 무료 또는 금액이 써 있는데 이 부분을 터치해주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모두 끝나면 그 부분이 '적용'이라는 글자로 바뀌게 됩니다.

 

'적용'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뜰거에요. 미리보기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신이 선택한 배경화면이 마음에 든다면 '홈 화면에 설정'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부터는 마음껏 배경화면을 바꿔주세요. 비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기본 바탕화면만 쓰기에는 너무 아깝잖아요. 

 

 

 

크리스마스 노래 꼭 들어야 할 베스트 7

2020년에도 크리스마스가 찾아왔어요. 코로나19로 정신없이 살았는데 그래도 연말이 다가오고 크리스마스가 코앞이네요. 거리에는 벌써 크리스마스 트리가 등장했어요. 그래서 분위기를 내보려

cmgsky.tistory.com

 

 

 

휴대폰 공인인증서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휴대폰 공인인증서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우리는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cmgsky.tistory.com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정말 쉬워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정말 쉬워요. 요즘에는 지갑보다는 휴대폰 케이스에 신분증이나 약간의 현금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이 많아졌어요. 그런데 다른건 몰라도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

cmgsk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