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정말 쉬워요

♬☺♥☘∂ 2020. 11. 23.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정말 쉬워요.

 

요즘에는 지갑보다는 휴대폰 케이스에 신분증이나 약간의 현금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이 많아졌어요. 그런데 다른건 몰라도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다녀야 하는데 운전면허증이 드디어 모바일로 들어왔습니다.

 

분신과도 같은 핸드폰을 잃어버리지 않는한 모바일 운전면허증도 분실할 걱정이 없고 위조나 변조가 어려우며 플라스틱으로 된 기존의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대세가 될 것 같네요.

 

아직도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지 못한 분들을 위해 정말 쉬운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PASS 어플이 설치되어 있지만 혹시 이 어플이 없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에 접속하여 PASS 어플부터 설치해 주세요.

 

각 통신사마다 설치가 가능합니다.

 

 

PASS 어플 설치가 끝났다면 실행해 주시고 오른쪽 위 메뉴 중에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PASS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를 이용하라는 메시지와 함께 모든 약관에 전체동의하라고 나옵니다.

 

굳이 약관을 다 보시는 분은 없으니 전체 동의하고 '가입'을 합니다.

 

 

실물 면허증을 촬영하라고 나오는데 파란색 경계선에 들어가도록 휴대폰 화면에 잘 맞추어 주면 자동으로 사진이 촬영되면서 본인의 운전면허증 정보가 인식이 됩니다.

 

왜 운전면허증 인식이 안되지 하면서 고민할 때쯤 운전면허증의 사진 촬영이 끝이 납니다. 그러니 인내심을 가지고 휴대폰 카메라 안에 운전면허증을 정확하게 보이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운전면허정보 검증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진위 및 동일인 확인이 끝나면 면허정보와 개인키가 나오는데 이것을 저장하면 끝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원동기 면허를 포함한 모든 실물 면허증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OS 6 이상, 아이폰은 ios 11 이상의 운영체제가 탑재된 모든 휴대폰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것은 명의자와 동일한 휴대폰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또한 법인의 경우 PASS 앱에 가입된 법인 휴대폰이면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발급이 가능하구요 혹시나 PASS 어플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려서 5회 이상 틀리게 된다면 모든 정보가 삭제 됩니다.

 

PASS 어플을 삭제할 때에도 자신의 운전면허 정보가 사라지게 된다고 하니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PASS 어플을 지우지 말아야 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 홈페이지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인증서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pdf 파일 비밀번호 해제하는 방법

 

 1그램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법 - 유튜브 노래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