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공인인증서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 2020. 11. 19.

휴대폰 공인인증서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우리는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매년 연초에 공인인증서 갱신을 했습니다. 특히 연말정산을 위해서 국세청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수지요.

 

휴대폰공인인증서컴퓨터로옮기는방법

 

요즘에는 다들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하여 다닙니다. 모바일 뱅킹이나 주식 거래를 위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휴대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컴퓨터로 옮겨서 문제를 해결해야 할 상황이 생기기 마련이지요. 우리는 그동안 자신이 공인인증서를 만들었던 해당 은행의 공인인증센터로 가서 복잡하게 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PCRO' 라는 어플 하나만 있으면 안드로이드 공인인증서이든 아이폰 공인 인증서 이든 상관없이 간단하게 원하는 컴퓨터로 옮길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여 'PCRO' 라는 어플을 설치하는 일입니다.

 

 

PCRO 어플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 모두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어요. 

 

자 설치가 끝난 후 해당 어플을 실행 시키면 "인증서를 드래그하여 넣어주세요"라는 문구가 뜹니다.

 

 

자신의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공인인증서 중 컴퓨터로 옮겨야 하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하면 "인증번호 가져오기" 버튼이 보입니다.

 

"인증번호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인증번호가 나오게 되는데 이것을 "PCRO" 홈페이지에 붙여넣으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것은 컴퓨터에서 PCRO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를 옮기기 위해서는 'internet explorer' 를 사용해야 합니다.

 

요즘 거의 대부분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 또는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를 사용하고 계실텐데 이것 하나만큼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합니다.

 

윈도우 10 버전을 쓰고 계신 분이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찾기가 힘들수도 있는데 그 방법은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간단히 해결이 될 것입니다.

 

 

윈도우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사용방법

윈도우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사용방법 윈도우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요즘 거의 대부분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고 인터넷 브라우저는 보통 크롬이나 네이

cmgsky.tistory.com

 

그러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실행하여 DAUM에 접속을 합니다. PCRO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가 줍니다.

 

 

첫 화면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보세요

 

 

아까 핸드폰에서 가져오기 버튼을 통해 나왔던 9자리 숫자를 그대로 입력해주기만 하면 바로 아래와 같이 휴대폰 공인인증서가 퓨터로 옮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그러니까 어플 하나와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실행하면 자신의 핸드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정말 간단하게 컴퓨터로 옮길 수 있는 것입니다.

 

굳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은행의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의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갈 필요가 없어요.

 

 이미지 텍스트 변환 추출하는 간단한 방법(구글드라이브)

 

▶ pdf 파일 비밀번호 해제하는 방법

 

 1그램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법 - 유튜브 노래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