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f 파일 비밀번호 해제하는 방법

♬☺♥☘∂ 2020. 10. 28.

pdf파일 비밀번호 해제하는 방법

 

업무를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일 것입니다. 거기에 더해 pdf 파일도 정말 자주 쓰이는 문서 양식인데요 가끔 업무에 참고하기 위해서 받은 파일이나 별도로 구입한 전자책의 경우 비밀번호 설정을 해놓은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밀번호를 알고 있으면 해당 번호를 입력해서 열기하면 되지만 파일을 열때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는 것은 정말 귀찮은 일입니다.

 

그래서 pdf 파일 비밀번호 해제하는 정말 쉬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smallpdf.com 이라는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여기에 들어가면 pdf 파일에 관련된 모든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1. pdf 압축하기 - 품질을 저하시키지 않고 pdf의 크기를 줄임

2. pdf 컨버터 - word, powerpoint  및 exel 파일을 pdf로 변환하거나 pdf에서 변환

3. pdf에 ppt 연결 -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을 pdf 문서로 변환

4. pdf에서 ppt로 - pdf를 편집 가능한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으로 변환

5. pdf로 jpg 연결 

6. pdf에서 jpg로

7. pdf로 엑셀 - excel 스프레드시트를 pdf 문서로 변환

8. pdf에서 excel로 - pdf를 편집 가능한 excel 스프레드시트로 변환

9. pdf 병합 - 여러 pdf를 하나의 통합문서로 결합

10. pdf 잠금 해제 - pdf에서 암호, 암호화 및 권한 제거

11. pdf 보호 - 암호 추가 및 pdf 파일 암호화

 

 

그러면 본격적으로 pdf 파일의 비밀번호를 해제해 보겠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메뉴 중에서 pdf 잠금 해제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다음 사진과 같이 파일을 선택하라고 나오지요.

 

 

비밀번호가 걸린 pdf파일을 선택하면 '업로드'가 되고 옆에 작은 창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이 파일을 편집하고 보호를 제거할 권리가 있음을 핑키 맹세합니다.' 를 체크해주고 잠금해제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작은 창에 정말 재미있는 문구가 나옵니다.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많은 파일, 이것은우리가 할 수 없는 강력한 암호화입니다. 암호를 제거하는 데 120만년이 걸립니다. 암호가 있으면 몇 초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사실 암호해제는 순식간에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신에 설정되어 있는 비밀번호가 단순한 영어와 숫자로만구성되어 있지 않고 특수번호까지 들어가 있다면 비밀번호의 해제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pdf 파일의 비밀번호를 해제하고 나면 다운로드 를 클릭하여 해당 파일을 내려받으면 됩니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것은 무료 평가판은 하루에 2개의 작업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일 이러한 방법으로 pdf 파일의 비밀번호 해제가 안된다면 www.ilovepdf.com 사이트를 이용하면 아마도 구글 계정 이메일 찾기 보다는 훨씬 쉬운 일이 될 것입니다.

 

▶ mzk 다운로드 사용방법 크롬 인터넷 광고창 안뜨게 하는 방법

 

▶ 1그램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법 - 유튜브 노래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