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댓글 삭제 방법

♬☺♥☘∂ 2020. 12. 22.

인스타그램 댓글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우리가 사용하는 SNS 중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아마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카페, 밴드, 카카오스토리 정도 일 것입니다.

 

특히 요즘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참 많은데요 오랫동안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사람들 중에는 자신이 썼던 댓글을 지우고 싶은 사람도 있을 거에요.

 

그런데 자신이 지우고 싶은 댓글만 지우고 싶거나 언제 누구에게 댓글을 썼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어떻게 댓글 삭제를 할 수 있을까요?

 

 

핸드폰과 컴퓨터만 있으면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자신의 핸드폰으로 인스타그램에 접속하여 설정으로 들어가 보안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데이터 다운로드' 라는 것이 보일거에요. 이걸 클릭하고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자신의 이메일 계정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구글 이메일 계정 으로 데이터 다운로드를 요청했어요.

 

 

 

데이터 다운로드를 신청했다고 바로 이메일이 오지는 않아요. 다운로드 요청을 하고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주어야 해요.

 

실제로 다운로드 요청을 하면 "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메일을 보내드리는 데는 최대 48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 보이지 않으면 스팸 메시지함을 확인하세요"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메일이 오면 데이터 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요. 모바일 핸드폰이 아닌 PC에서 작업을 해주어야 하는데 다운로드를 하는 데이터는 메모장 형식으로 열 수 있기 때문이에요.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PC에서 인스타그램에 로그인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 때 등록된 자신의 핸드폰으로 인증번호가 발송되면 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데이터 다운로드를 하면 자신의 컴퓨터에 알집 형태의 파일이 저장이 되는데 이 파일을 해제해주면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파일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comments.json 이라고 되어 있는 파일을 열면 됩니다.

 

 

 

 

자 이제 마지막 단계에요. 메모장을 열어보면 자신이 썼던 댓글댓글을 썼던 날짜와 시간, 그리고 누구에게 썼는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 기록을 보면서 스마트폰으로 인스타그램에 들어간 다음에 하나씩 댓글을 삭제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다운로드 요청을 하고 이메일이 오는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다는 점만 기억해 두면 될 것 같아요.

 

지금까지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삭제하는 방법이었습니다.

 

🌈 2021년 1인 가구 지원정책 총정리

 

🎖개인신용점수제 2021년 시행

 

2020년 연말정산 달라진 점 총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