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전운전 꿀팁 - 운전할 때 가장 중요한 7가지

♬☺♥☘∂ 2020. 7. 13.

운전면허를 취득한 후 얼마 되지 않은 정말 왕초보의 경우 운전하는 것이 두렵습니다. 뒤에 따라 오는 차가 추월하지는 않을까 자꾸만 사이드 미러를 보게 되고 운전하는 내내 온 몸에 땀이 흥건하게 납니다.

 

그러나 운전경력이 3년이상 되면 그때부터는 마치 프로 드라이버라도 되는 것처럼 거칠 것 없이 운전합니다. 사고따위 절대로 나지 않을 것처럼 말이죠.

 

그러나 운전 초보이든 경력자이든 운전을 할 때에는 최선을 다해 주의하여 운전하여야 합니다. 운전하는 본인만 잘한다고 사고가 나지 않는 것도 아니고 아무리 운전을 잘하는 사람도 도로 상황에 따라 교통사고의 위험성은 항상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운전할 때 가장 중요한 7가지를 제시하고 있는데 모든 운전자에게 안전운전 꿀팁이라 할 수 있으니 아는 내용이거나 식상하더라도 꼭 기억하면서 운전하시기를 바랍니다.

 

 

1. 보행자 최우선!

 

안전벨트는 기본,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안전속도를 지킵시다. 특히 사고 위험이 높은 횡단보도에서는 우선 일시정지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2. 늦은 밤, 주행시, 횡단보도는 항상 조심!

 

늦은 밤에는 시야확보가 떨어지기 때문에 어떤 상황이 발생할 지 알 수 없습니다. 할머니 할아버지가 많이 다니시는 전통시장이나 병원 같은 곳은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3.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제한속도를 꼭 지키자.

 

학교 앞이나 시골길을 운전할 때에는 당연하게도 제한속도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민식이법의 제정으로 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물론이고 시골길에는 노인보호구역이 있어서 속도가 제한 되어 있는데 언제 어디서 어린이나 노인이 튀어 나올지 알 수 없으므로 항상 긴장해야 합니다.

 

 

4. 한 잔이라도 마신 날엔 운전 절대 금지!

 

운전자의 필수 덕목은 음주운전의 금지입니다. 술을 한 잔이라도 마셨다면 운전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전날 마신 술의 양이 많아서 숙취가 있다면 그 또한 음주운전일 수 있으니 운전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술을 마셔야 하는 자리에 간다면 차는 집에 두고 가는 것이 가장 좋고 차를 가져갔다면 반드시 대리운전을 부르는 것이 최상의 선택입니다.

 

5. 도로 위에서는 항상 조심! 

 

운전 중에는 동영상 시청은 절대 불가하며 네비게이션 보느라 신호를 놓치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어디서 튀어나올지 모르는 오토바이를 조심해야 합니다. 도로위의 오토바이는 길이 없는 자동차 옆으로도 언제든지 지나갈 수 있으니 언제나 전방과 좌우를 잘 살펴야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사고다발구역에서는 안전운전하기!

 

운전을 하다보면 급커브, 사고주의, 속도를 줄이시오 라는 표지판이 많은 곳이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는 사고가 잦으니 주의하라는 경고입니다.

 

7. 비가 오는 날 속도 감속은 필수!

 

비가 오면 도로 표면이 미끄러워져 브레이크를 밝아도 잘 미끄러집니다. 또한 폭우가 쏟아질 때에는 전방의 시야 확보가 어려우며 사이드 미러도 빗방울로 인하여 후방의 모습을 보기 어려워 사고의 원인이 됩니다.

 

 

 

2020년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제도 총정리

2020년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제도가 있습니다. 혹시나 모르고 있었는데 정말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라면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7월 산모 건강관리 서비스 지원대상을 확대합니다. 출산 가��

cmgsky.tistory.com

 

 

2020년 보령머드축제 집콕머드체험으로

휴가철 여행지와 축제 문화를 바꾼 코로나 19 코로나19 이전으로는 돌아가지 못할 것이라는 말이 요즘에는 피부로 느끼게 됩니다. 비대면과 온라인이 중심이 된 것은 물론이고 클럽이나 노래방��

cmgsk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