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회복위원회 프리워크아웃 단기채무상환을 도와드립니다

♬☺♥☘∂ 2021. 8. 24.

 

신용회복위원회 프리워크아웃 제도를 알고 계신가요? 금융채무불이행자로 전락하지 않도록 단기채무상환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에는 3가지 종류의 채무조정 제도가 있습니다. 빚이 너무 많아 정상적으로 상환하기 어려운 채무자를 대상으로 상환기간을 연장, 분할상환하게 해주고 이자율을 조정한다거나 상환유예 또는 채무감면 등의 방법으로 상환조건을 변경하여 경제적으로 재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죠.

 

 

프리워크아웃 제도

 

프리워크아웃은 채무조정제도 중 1~3개월 미만 단기 연채 채무자들에 대해 선제적 채무조정을 통해 연체 장기화를 방지하는 제도입니다. 

 

프리워크아웃 지원대상

프리워크아웃은 2곳 이상의 채권금융회사에 상환해야 할 채무가 있으며 그 중 1곳 이상의 채권금융회사의 연체기간이 31~89일 사이인 사람이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연체기간이 1~30일 사이더라도 연소득 4천만원 이하, 신청일 이전 1년 이내 누적 연체일수가 30일 이상인 경우에는신청이 가능하며 총 채무액이 15억원 이하이어야 합니다.

 

또한 신청일로부터 6개월 이내 신규 발생 채무가 잔여 총 채무액의 30% 이하여야 하며 정상적으로 소득활동을 하고 있는 채무자 중 연간 채무 상환액이 총소득의 30% 이상인 사람 중에 보유 자산가액이 10억원 이하인 사람이 지원 대상이 됩니다.

 

프리워크아웃 지원내용

 

신용회복위원회의 프리워크아웃을 이용하면 무담보채무의 경우 약정 이자율의 1/2까지 이자율이 인하되며 최장 10년 이내에 분할상환할 수 있게 됩니다. 

 

담보채무의 경우에는 연체이자만 감면되고 최장 35년 이내 분할상환할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가 별도로 정하고 있는 취약계층의 경우에는 약정이자율의 65%까지 인하가 가능합니다.

 

프리워크아웃 효과

 

이자율 채무조정을 신청하면 금융채무불이행자로 등록되지 않으므로 신용회복에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신청 다음날 즉시 본인과 보증인에 대한 추심이 중단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프리워크아웃 신청방법

프리워크아웃을 통해 이자율을 인하 또는 연체이자가 감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자율 채무조정제도라고도 하는데 이것을 이용하려면 신용회복위원회 전국 지부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상담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방문 상담이나 신청을 원할 경우에는 미리 1600-5500 으로 문의하면 지원요건은 어떻게 되는지 필요한 준비서류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신청서류가 간편하고 신청비용도 5만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 신용회복위원회 신속채무조정 연체되기 전에 상담하세요

 

신용회복위원회 신속채무조정제도

정책정보 꿀팁 재테크 지식나눔 블로그

cmgsk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