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네이버에서 지메일 가져오기

♬☺♥☘∂ 2020. 12. 28.

네이버에서 지메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플랫폼은 의문의 여지없이 네이버인데요 그래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메일도 네이버 이메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무조건 google Gmail을 사용해야 하므로 이 또한 사용자들이 많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네이버 메일과 구글 지메일 중에 주로 사용하는 이메일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을텐데 그 중에서 네이버 이메일 사용자들을 위해서 네이버에서 지메일을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드릴게요.

 

 

일단은 네이버 메일로 들어가 줍니다. 왼쪽 밑에 보면 '외부메일 가져오기'라는 메뉴가 보일 거에요. 그리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이 보이는데 그걸 클릭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자신의 google gmail(구글 지메일) 주소를 적어야 합니다. 

 

이 때 한 가지 정말 중요한 포인트가 있는데 자신의 구글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동의에 체크한 다음 저장을 하여도 네이버 메일에서 지메일 가져오기가 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다시 자신의 google gmail로 들어가 주어야 합니다.

 

 

 

 

자신의 구글 이메일 계정으로 들어가서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서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왼쪽 메뉴 중 '보안'을 클릭하여 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여기서 '2단계 인증'을 눌러서 '2단계 인증으로 계정 보호'를 해주어야 합니다. 핸드폰번호로 인증을 받아야 하므로 번호를 입력하고 문자 메시지 선택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핸드폰으로 온 인증코드를 숫자만 입력하여 다음을 눌러줍니다. '2단계 인증을 사용 설정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사용설정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구글 보안 설정으로 돌아와서 이번에는 '앱 비밀번호'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메일과 windows 컴퓨터를 선택한 후 '생성'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windows 컴퓨터용 앱 비밀번호가 생성되었습니다. 이 비밀번호를 복사해서 다시 네이버 메일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비밀번호 입력하는 공간에 구글 지메일 계정의 2단계 인증에서 생성한 비밀번호를 붙여넣기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저장하면 네이버에서 지메일 가져오기가 끝이 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외부 메일 목록에 구글 지메일이 보여야 마무리가 된 것입니다. 구글 지메일보다 네이버 이메일을 더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 자동차세 납부 위택스 바로가기

다들 자동차세 납부하셨나요? 연말이라 더 바쁜 가운데 문득 생각이 나서 겨우 자동차세를 납부했어요. 혹시 아직 자동차세를 납부하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꼭 납부하시길 바랄게요. 자동차세

cmgsky.tistory.com

 

 

🎖개인신용점수제 2021년 시행

2021년부터는 개인신용등급제(1~10등급)가 신용점수제(1,000점)로 전환됩니다. 기존의 신용등급제는 큰 폭의 신용점수 차이를 같은 등급으로 평가하여 신용점수 차이가 적어도 금리가 크게 차이가

cmgsky.tistory.com

 

2020년 연말정산 달라진 점 총정리

2020년 연말정산 달라진 점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2019년과는 달라진 점들이 몇 가지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하여서 불이익 당하는 경우가 없기를 바랄게요. 1. 신용카드 소득공제

cmgsk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