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셰프 도시락 저염식 저칼로리
요즘 건강상의 이유 또는 예쁜 몸매를 위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는 몸매보다는 건강상의 이유로 살을 뺄려고 하는데 덜 먹고 더 움직는게 얼마나 힘든지 모릅니다.
살을 빼려면 하루 동안 먹는 음식의 총 양을 줄이고 기초대사량을 늘리기 위해 운동을 해야 합니다. 기초대사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근육 운동이 필수이죠.
음식의 총 양을 줄인다는 말은 칼로리와 관계가 있어요. 우리가 먹는 밥 한끼의 칼로리가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저칼로리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고 또 건강을 위해서 나트륨 섭취도 줄여야 합니다.
세계보건기구 WHO에서 권장하는 하루 나트륨 섭취량은 2,000mg인데 소금의 양으로 따졌을 때 약 5g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한국 사람들은 하루 평균 4,878mg의 나트륨을 섭취한다고 조사되었습니다.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운동하는 사람들을 위한 저칼로리 도시락에 대한 사람들이 관심이 늘어났고 제품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저도 그냥 덜 먹고 운동하자는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운동하는 사람들을 위해 저칼로리 저염식 도시락이 나오는걸 보고 주문해서 먹기 시작했어요.
처음에 저칼로리 도시락을 주문해서 먹었을 때의 생각은 칼로리는 엄청 낮은 반면에 그래도 양은 많구나 하는 생각이었고 맵고 짜거나 단맛이 거의 없어서 역시 맛있다고 표현하기에는 부족하구나 했었어요.
게다가 잡곡밥의 경우 아무리 전자렌지에 돌리다고 하여도 식감은 좋지 못하더군요. 그래서 그 부분은 그냥 포기하고 한 가지 브랜드의 도시락만 먹는 것보다 하나씩 다 먹어보자는 생각으로 먹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에 주문한 저칼로 도시락은 임쉐프 도시락이에요. 도시락을 고를 때는 도시락 사진을 봤을 때 얼마나 맛있을까 하는 것과 가격을 주로 봤어요. 물론 저염식 저칼로리 도시락들은 가격대가 비슷해요.
6종류의 도시락 총 12팩을 주문했는데 아이스박스에 플라스틱 숟가락과 함께 배달이 됩니다.
임셰프 도시락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새우볶음밥 & 카레맛 닭가슴살
2. 곤드레밥 & 불고기맛 닭가슴살
3. 새우 볶음밥 & 카레맛 닭가슴살
4. 5가지 나물밥 & 두부스테이크
5. 계란 볶음밥 & 떡갈비
6. 단호박 영양밥 & 슬라이스 닭가슴살
밥 한 공기 보통 300kcal 정도 되는데 임셰프 도시락은 한 끼에 300kcal 정도 됩니다.
전자렌지에 돌릴 경우 전자렌지의 출력에 따라서 3분 또는 4분의 시간을 맞추면 된다고 합니다.
전자렌지 조리 시에 비닐 제거하지 말라고 써 있는데 그 이유가 수분 증발을 최소화해서 갓 지은 밥처럼 먹기 위한 것입니다.
첫 번째로 곤드레밥 & 불고기맛 닭가슴살을 먹어봤는데 이전에 먹어봤던 도시락과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밥이 부드럽다는 겁니다. 잡곡밥으로 이루어진 도시락을 먹었을 때는 밥알이 입 안에서 따로 노는 느낌이었는데 임셰프 도시락의 경우에는 훨씬 부드러웠어요.
이건 제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이니 참고해 주시고 아무튼 300kcal 정도의 저염식 저칼로리 도시락들은 맛이 모두 비슷하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선수들의 식단이라고 하는데 과연 이런걸 먹고 얼마나 운동이 가능할 지는 모르겠어요. 평소에 밥 먹는 양이 많은 사람 특히 남자들의 경우에는 배가 금방 고픕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강을 위해서 또는 살을 빼기 위해서 저칼로리 도시락을 먹어야 한다면 허기가 빨리 진다는 단점 정도는 가볍게 무시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