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포스팅 시간 언제 쓰면 좋을까?

♬☺♥☘∂ 2020. 9. 28.

블로그 포스팅 시간 언제 쓰면 좋을까?

 

요즘 많은 사람들이 부업 또는 투잡 개념으로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가 대표적인데 특히 한국에서 네이버 블로그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협찬이나 체험단, 바이럴 마케팅 업체와의 협약, 제휴 마케팅, 공동구매 등 블로그를 통한 수익창출의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인터넷에는 블로그에 글 쓰는 방법이나, 저품질에 걸리지 않는 방법 또는 쿠팡 파트너스같은 제휴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등에 대한 정보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취미 생활이나 소통의 목적으로 블로그를 하던 시절이 지나가고 블로그도 무한 경쟁의 시대가 온 것입니다. 블로그를 잘 키우는 방법에 대한 얘기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오늘은 블로그 포스팅 시간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네이버 통계팀의 말에 의하면 사람들이 주로 검색하는 것이 주제별로 시간대가 있다고 합니다. 

 

오전 8시~9시 : 육아, 결혼, 건강

낮 12시~13시 : 경제, 재테크, 인테리어

오후 4시~5시 : 맛집, 요리, 스포츠, 공연

저녁 7시~8시 :패션, 미용, 상품리뷰, 여행

밤 10시~11시 :게임, 영화, 만화, 드라마

 

그러면 저 시간대에서 한 시간 전에 포스팅을 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시간을 정하는 두 번째 기준은 자신의 블로그 통계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블로그 통계에 들어가면 사용자 분석이라는 것이 있는데 여기에서 유입 분석, 시간대 분석, 성별 연령별 분석, 기기별 분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 분석을 살펴보면 자신의 블로그에 가장 많은 유입이 있는 시간대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그 시간 한 시간 전에 포스팅을 하는 것이 자신의 글을 통한 블로그 유입에 가장 효과적이라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굳이 시간대까지 확인해 가면서 포스팅 하는 것이 귀찮다면 매일 같은 시간대를 정해놓고 포스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밤 10시부터 오전 7시까지는 포스팅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간대에 포스팅을 발행하면 블로그 에러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저품질에 걸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 제휴 마케팅 애드팟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입니다. 매일 꾸준하게 글을 쓰는 것이 힘들기도 하고 어떤 주제로 쓸지, 또 저품질에 걸리지 않도록 신경도 써야 합니다.

 

블로그 로직이 꾸준히 변화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정보 습득이 필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무작정 블로그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는 만큼 보이고 아는 만큼 수익을 얻을 수 있음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