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문경오미자축제 드라이브 스루로
2020 문경오미자축제 드라이브 스루로
오미자는 달고, 시고, 맵고, 짜고, 쓴맛이 난다고 하여 오미자입니다. 해마다 이 맘때 쯤이면 경상북도 문경에서 오미자 축제를 합니다.
개막식과 폐막식 및 부대행사는 없으며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하며 시중 판매가 kg 당 1만원의 오미자를 10% 할인된 9천원에 판매합니다.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드라이브 스루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축제명이 " 16회 2020 드라이브 스루 문경오미자축제' 입니다.
- 기간 : 2020년 9월 18일(금) 10:00 ~ 2020년 9월 20일(일) 18:00 - 3일간
- 장소 : 경상북도 문경시 동로면 금천둔치일원
- 주제어 : 다섯가지 맛의 비밀
- 네비게이션 주소 : 경북 문경시 동로면 노은리(적성교)
- 문의 : 054-571-7677(문경문화관광재단)
다섯가지 맛을 낸다는 오미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본초학에 따르면 오미자는 허로(몸이 쇠잔한 증상)를 완화하여 몸을 보호하고 눈을 밝게 하며 신장을 데워줍니다. 또한 음을 강하게 하고 남성을 정을 늘립니다.
동의보감에 나오는 오미자는 가래를 없애고 기침을 멈추게 하며 가쁜 숨을 바로 잡아주며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식은 땀을 거두고 갈증을 없애기 때문에 더운 여름날 최고의 음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콩팥을 보호하며 근육과 뼈를 견고하게 하며 오장을 튼튼하게 하고 몽정을 없앤다고 합니다. 또한 남녀간의 정력을 강하게 하고 여자의 냉을 없애는 효능이 있습니다.
옛날 문헌에 나오는 오미자의 효능을 보면 거의 만병 통치약처럼 보이는데 현대에 와서 오미자가 가지고 있는 효능에 대해서 밝혀진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뇌졸중과 심장질환을 예방합니다.
- 헬리코박터균에 대한 항균작용으로 위장질환을 개선합니다.
- 피부염증과 아토피에도 효과가 검증되었습니다.
- 당뇨 개선과 함께 기관지 천식에도 효능이 검증되었습니다.
< 오미자의 다섯가지 맛의 비밀 >
1. 신맛은 간 기능 강화 효과
2. 쓴맛은 심장과 혈액순환 개선 효과
3. 매운맛은 폐와 기관지에 도움
4. 단맛은 비장과 자궁, 정력 강화 효과
5. 짠맛은 신장 건강 증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