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연장 가능 여부

♬☺♥☘∂ 2021. 10. 13.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으로써 급할 때 정말 좋은 통장이라는 생각을 할 수밖에 없는 후기와 함께 대출 방법과 조건 그리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거절되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경제가 어려워지고 실직을 하여 실업급여를 받는 사람들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이 시점에 당장에 필요한 생활비를 위해서 애쓰고 있지만 여의치 않은 상황에 몰리기도 합니다.

 

신용카드 대금 결제일은 다가오는데 통장의 잔고가 부족하면 마음을 졸이게 되는데 그럴때 생각난 것이 바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입니다. 원래는 26주 적금을 꼬박꼬박 넣고 유용하게 사용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적금 넣을만한 여유가 생기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신청화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

 

급전이 필요할 때 우리는 보통 대출을 생각하게 됩니다. 카드회사에서 현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만 이럴 경우에는 이자도 높고 신용등급 하락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300만원 이하의 소액이라면 카카오뱅크를 통해 간단한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신용점수를 조회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입니다. 이체는 물론이고 현금으로 출금이 가능하므로 온오프라인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신의 카카오뱅크 통장에서 비상금이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쓰고 딱 그만큼만 이자를 지불하면 되는데 최대 300만원까지만 사용할 수 있고 최저금리 3.73%가 적용됩니다. 다른 대출상품과 비교했을 때 금리가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입대상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려면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연체 및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사람
  • 연체와 파산, 면책 등을 신청하지 않은 사람
  • 연체대출금이 있거나 은행에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사람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사람

그러므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거절되는 이유는 반대로 생각하면 됩니다. 만 19세 미만이거나 외국사람은 이용이 안되고 연체나 부도가 난 적이 없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내용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므로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을 수는 없습니다. 신청할 때 보이는 설명에는 카카오뱅크가 제1금융권이기 때문에 신규 대출시에 신용점수 하락에 큰 영향이 없다고 안내하고 있지만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신용점수의 하락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900점대 후반의 높은 신용점수를 가지고 있었지만 대출을 이용한 후에는 920점대로 낮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기 때문에 연체를 하지 않는다면 1년 단위로 연장신청을 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자금 사정에 여유가 생겼다면 대출 기간 중에 언제든지 상환이 가능합니다. 물론 중도에 상환하였다고 중도상환해약금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출금리는 1년을 주기로 변동되므로 대출기간 중에는 금리가 변경되지 않으며 대출의 신규 및 연장싱에는 심사결과에 따라 가산금리가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은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비상금대출이 마이너스 통장 개념이긴 하지만 마이너스 통장대출과는 다른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비상금대출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지만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근로자이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신청메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자신의 카카오뱅크 어플에 접속하면 왼쪽 하단에 가로로 점 세 개가 보일 것입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자신의 이름과 내 계좌, 신용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맨 밑으로 내려보면 대출신청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용대출, 개인사업자 대출, 전월세보증금대출 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첫 번째에 있는 비상금대출을 선택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다면 신청하기를 눌렀을 때 입출금계좌가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뜨지만 이미 본인의 카카오뱅크 통장이 있다면 간단한 본인 인증 후 대출이 가능해집니다.

 

마이너스통장대출이므로 자신의 통장에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한도가 부여됩니다. 그러므로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없고 사용하는 순간 자신의 통장에 마이너스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자 납부일이 되면 매월 자신의 통장에서 자동으로 이자가 빠져나가는데 최대 300만원 이하의 소액 대출이기 때문에 이자에 대한 부담은 없을 것입니다.

 

비상금대출-대출이자-내역

 

※ 함께 읽으면 좋은 추천 글 - 많이 공유해 주세요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카드 신용점수가 낮아도 발급

자궁경부암 백신 남자도 맞아야 하는 진짜 이유

요양원과 요양병원 차이점 - 요양시설 구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