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사회에 생겨날 신종 이색직업

♬☺♥☘∂ 2020. 8. 11.

미래사회에 생겨날 신종 이색직업

 

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자 등 신기술의 출현으로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변화하는 기술은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냅니다.

 

머지않은 미래에 핫하게 떠오를 새롭고 이색적인 직업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미래에 생겨날 신종 이색직업을 선정했는데 정말 그 직업이 생길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것입니다.

 

1. 가상공간 디자이너

 

 - 가상공간 디자이너는 가상현실(VR) 세계를 디자인합니다.

 - 예를 들면, 가상으로 회의할 회의실, 가상으로 작품을 전시할 갤러리 등을 설계합니다.

 - 미래에는 사람들이 가상현실에서 놀고 일하고, 여행까지 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가상공간을 만들고 관리하는 '가상공간 디자이너'가 미래의 인기직업이 될 전망입니다.

 

 

2. 윤리기술 대변자

 

 - 미래에는 '로봇 상사'가 노동자에게 업무지시를 하게 됩니다.

 - 이때 사람과 로봇이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직업이 '윤리기술 대변자'입니다.

 - 이들은 로봇이 사람들을 위해 해야할 일과 하면 안되는 일을 결정합니다. 또한 로봇에게 사람과 대화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일을 합니다.

 

 

 

3. 우주여행 안내자

 

 - 우주선이 상용화되면서 우주여행이 유망산업으로 부상합니다.

 - 이에 따라 우주 여행객에게 외계행성에 대한 지식과 이야기를 들려주는 우주여행 안내자가 인기적으로 떠오를 수 있습니다.

 

4. 인체 디자이너

 

 - 미래에는 생명공학 기술을 이용해 피부색과 얼굴 모양을 바꾸고 신체의 구조와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 몸의 일부분이 고장나면 이를 대체할 장기와 조직을 손쉽게 만들어 쓸 수도 있기 때문에 개인에게 딱 맞는 인체를 설계하는 인체 디자이너가 주목받기 시작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