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안전운전 차선 상식

♬☺♥☘∂ 2020. 7. 20.

차로는 자동차를 안전하고 원활하게 통행시키기 위하여 차선에 의하여 구분되는 차도의 구분이며, 차선은 차로와 차로를 구분하기 위하여 그 경계 지점을 표시한 선을 말합니다.

 

따라서 두 개의 차로에 걸쳐 운행하거나 한 차로로 운행하지 않고 두 개 이상의 차로를 지그재그로 운행하는 행위는 차로 위반입니다. 또한 갑자기 차로를 바꾸어 옆 차로로 끼어들거나 여러 차로를 연속적으로 가로지르는 행위, 진로 변경이 금지된 곳에서 진로를 변경하는 행위 등도 해서는 안됩니다.

 

도로 위에서 진로를 변경할 때에는 몇 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도로 상의 백색 점선 또는 황색 점선에서만 진로 변경이 가능하며 터널 안이나 교차로 직전 정지선, 가파른 비탈길 등 백색 실선이 설치된 곳은 차로 변경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또한 좌·우회전, 횡단, 후진, 유턴 등의 차로 변경은 사전에 후방과 주위의 안전을 확인하고, 옆 차로와 대각선으로 안전공간을 확보한 후 서서히 진로 변경하여야 하며 진로 변경시에는 뒤차와의 충돌을 피하고자 진로 변경을 하려는 지점으로부터 30m 이상(고속도로에서는 100m 이상)의 밖에서 신호를 보내고 진로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임셰프 도시락 저염식 저칼로리

요즘 건강상의 이유 또는 예쁜 몸매를 위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는 몸매보다는 건강상의 이유로 살을 뺄려고 하는데 덜 먹고 더 움직는게 얼마나 힘든지 모릅니다. 살을 빼

cmgsky.tistory.com

 

반응형

댓글